• 인사말
  • 연구원소개
  • 연혁
  • 조직구성
  • C.I소개
  • 관계기관
  • 오시는길
  • 재료수명평가
  • 부품수명평가
  • 신뢰성시험평가
  • 실차환경시험
  • 기타장비
  • 지원방법
  • 지원실적
  • 네트워크구축
  • 시험평가안내
  • 장비사용료
  • 이용신청
  • 기술개발안내
  • R&D 수행내용
  • 기술개발인력
  • 교육훈련안내
  • 교육훈련실적
  • 교육과정
  • 교육신청
  • 공지사항
  • 센터소식
  • FAQ
  • 자료실

연구원소개

  • 인사말
  • 연구원소개
  • 연혁
  • 조직구성
  • C.I 소개
  • 관계기관
  • 오시는길

보유장비

  • 재료수명평가
  • 부품수명평가
  • 신뢰성시험평가
  • 실차환경시험
  • 기타장비

기업지원

  • 지원방법
  • 지원실적
  • 네트워크구축

시험평가

  • 시험평가안내
  • 장비사용료
  • 이용신청

기술개발

  • 기술개발안내
  • R&D 수행내용
  • 기술개발인력

교육훈련

  • 교육훈련안내
  • 교육훈련실적
  • 교육과정
  • 교육신청

정보센터

  • 공지사항
  • 연구원소식
  • FAQ
  • 자료실

사이트맵

  • 사이트맵

홈페이지 운영정책

  • 개인정보처리방침
  • 이메일 무단수집거부
  • 저작권 정책
  •  
  • 보유장비
  • 부품수명평가

부품수명평가

부품 낙하 충격시험기 (장비설명)

일반사항 장비명 부품낙하충격시험기
영문명 Component Freefall Drop Impact Tester
모델명 YHDT-2×3-5.5-3t
장비구입 제작국가 Korea
제작사 ㈜ 유현시스템즈
구축시기 2017. 02
구입금액 7.5억원
장비개요 - 고비용의 실차 충돌시험을 대체하여 부품 단위의 충격 및 충격 모사 시험이 가능한 자유낙하 방식의 충격시험 수행
- 시험체 혹은 충격체의 자유낙하를 통해 충돌 속도, 충격에너지, 감가속도 등의 요건을 충족하도록 충격시험 수행
- 충격시 발생하는 하중, 가속도, 변형 량, 충격 변형 영상 등의 데이터를 실시간 계측하고, 충격에너지, 에너지 흡수량, 최대 변형 량, 변형 패턴 등을 평가
활용분야 - 자동차 부품 충돌시험 관련 단품 시험규격 확보 시험에 주로 활용
- 자동차 부품 시험 외 금속 소재, 건설, 항공, 우주 분야 충격시험에 활용
- 장비 공급 부족으로 구축 후 자동차 부품업체의 활용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
주요구성 및 성능 장비의 구성
- 기초설비 : 제진 구조물, 안전시설
- 자유낙하시험기 : 장착구조물,낙하구조물,낙하체, 낙하 안내 레일, 낙하체인양장치, 낙하 해제장치,
  충격체, 안전장치
- 계측 시스템 : DAQ 시스템 및 S/W, 실시간 데이터 처리장치, 센서류,고속영상획득장치
- 제어시스템 : 전원공급 장치, 통합제어시스템

장비의 성능
- 낙하 높이 : 최대 6,800 mm (시험체 높이 제외)
- 충격 속도 : 최대 11.5 m/s (10 m/s @5.2m)
- 낙하추 무게 : 최소 200kg (시험체 및 충격체 무게 제외), 최대 3,000 kg
- 충격에너지 : 199.9 kJ @6.8m, 152.8 kJ @5.2m
- 시험 면적 (Width×Depth) : 2,000×3000mm