접촉피로시험기 (장비설명)
일반사항 | 장비명 | 접촉피로시험기 |
영문명 | Roller Pitting Fatigue Test | |
모델명 | RP-201 | |
장비구입 | 제작국가 | Japan |
제작사 | Nikko Create | |
구축시기 | 2014. 08 | |
구입금액 | 3.2억원 | |
장비개요 | 기어 및 베어링과 같이 접촉 및 슬립 현상이 동시에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부품의 피로수명을 예측하기 위한 장비. 동력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어의 경우 실제로 이빨의 굽힘강도에 의한 파단보다 치면의 슬립시 발생하는 접촉 피로에 의한 피팅파괴가 실제 기어의 수명에 더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. 따라서 정확한 접촉 하중 및 슬립을 모사할 수 있는 피로내구 시험에 필요한 장비이다. | |
활용분야 |
- 자동차 변속기 부품(자동차 제조사, 파워트레인 제조사 및 관련업체) - 항공기 변속기 부품 내구 수명 예측 분야 - 고강도, 고면압 정밀기어강의 표면개질 공정개발 - 기어의 고강도화, 정밀도화에 의한 기어의 수명향상 - 자동차 및 산업기기의 신 표면 개질처리 - 베어링 내구 수명 예측 분야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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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요구성 및 성능 |
- Load : 0.75KN ~ 37.2KN - Hertz pressure : In case of roller crowning 300R Standard for weight = 0N : 1,690Mpa = 350N : 3,920Mpa - Roller rotation speed: 50~2,000rpm - Sliding factor : Standard 40%, option 0% 60% 100% - Temperature inside oil tank : Room temp. to 80°C - Specimens' oil heating temperature : from room temperature to 120°C - Oil flow rate : Max 5.0l/min (120°C) - Pitting detection : Vibration & Optical Sensor |